[웹툰 관련주]미스터블루, 핑거스토리,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 기업분석

웹툰 관련주

웹툰 관련주인 미스터블루, 핑거스토리,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등 주요 내용 정리입니다.

image 1

1. 핑거스토리

​웹툰,웹소설 콘텐츠 제공 플랫폼 운영하는 기업으로 무협 장르가 주력 컨텐츠이다.

2.미스터블루

​온라인 만화, 웹툰 , 소설 등의 제작사로 다양한 장르의 컨텐츠들이 모여있는 종합 플랫폼 기업 이다. 인터넷 및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로 열람이 가능하며,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미스터블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웹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는 기업으로 제작 후 직접 유통과 제공를 담당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게임사업 부문을 분할해 2018년 10월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했다.

image 61
image 62

3. 키다리스튜디오

​웹툰/웹소설 등 콘텐츠 개발·유통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연 70여편의 작품을 스튜디오에서 자체 제작하고 이를 자체 플랫폼인 국내 봄툰, 프랑스 델리툰에 연재하고 있다. 나라별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제공함으로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키다리 스튜디오는 지난 연재 작품들은 타사 플랫폼에도 재유통될 정도로 작품시장이 활성화 되어있다.

image 2

4. 디앤씨미디어

웹툰, 웹소설, 장르문학 CP사로 주로 로맨스, 판타지, 라이트노벨 장르의 다양한 영역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디앤씨미디어는 만화 좀 본다는 사람들 사이에선 워낙 유명한 곳인데 제작한 콘텐츠를 출판하는 것 뿐 아니라 웹 플랫폼 3대장인 카카오(다음), 네이버, 리디북스 등을 통해 유통시키는 거대 기업이다.

5. 엔비티

네이버 웹툰의 ‘쿠키오븐’ 운영하는 엔비티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네이버 웹툰 자회사인 문피아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연재중이다.

6.탑코미디어

일본에서 ‘웹툰 플랫폼’ 오픈했으며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7. 대원미디어

지분을 80% 보유한 자회사인 대원씨아이를 통해 웹툰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대원미디어는 약 60여편의 작품을 보유중이며 과거 인기 웹툰 IP인 ‘일단뜨겁게청소하라’가 JTBC를 통해 드라마로 방영 된 적이 있다.

웹툰 관련주 관련기사 바로가기

image 3

https://blog.naver.com/ahs056

error: Content is protected !!